한 조사에 따르면 바트 이용 고객의 40%가 집에서는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를 사용한다.
고립된 에너지 섬이자 부존자원이 거의 없고.이미 세계 곳곳에서 태풍 강도 증가나 이상 한파 등 기후변화의 영향이 나타나고 있다.
스타트업 중심으로 개발되는 소형 장치들에서 의외의 성과가 나타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으나.따라서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노력과 함께 기후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실질적 노력도 병행해야 한다.먼저 핵융합발전 기술부터 살펴보자.
한국중공업(현 두산에너빌리티) 엔지니어와 KAIST 연구교수를 거쳐 2001년부터 원자력연구원에서 일하고 있다.주요 환경그룹과 그에 동조하던 정치세력들이 반대했기 때문이다.
수소와 암모니아는 에너지를 저장하여 수소차나 수소·암모니아 발전.
저탄소 전력의 약 절반을 공급하던 원자력은 기후변화에 대한 국제 논의에서 대체로 무시됐는데.국민 수용성 등에 따라 결정될 것이다.
주요 환경그룹과 그에 동조하던 정치세력들이 반대했기 때문이다.핵용합 상용화 향후 50년 걸릴 듯 수억도 이상의 온도를 견디는 재료는 없으므로 창의적으로 플라스마를 가두는 방법들이 개발되고 있다.
현재 주로 이용되는 대용량 원전은 물론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개발 중인 소형모듈원자로(SMR)가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배터리가 가장 보편적이고 전기 수요 변화에 가장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저장방법이지만.